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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부에서는 여러 차종에 대해서 이 차가 리콜대상인지 아닌지를 알려주는 서비스를 제공해줍니다. 이름하여 '국토교통부 자동차리콜센터' 입니다. 이 서비스는 내 차 결함신고하기부터 보도자료로 부터 소개되는 내 차에 대한 결함을 상세하게 소개시켜줍니다. 어떻게 확인하면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내 차의 결함 한번에 알아보는 방법

국토교통부 자동차리콜센터

자동차리콜센터 메인 페이지

국토교통부에서 진행하는 자동차리콜센터는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에서 운영하며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기능인 자동차 결함정보의 수집·분석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수집된 정보는 결함내용, 차종, 장치 등으로 분류하여 일정기간동안 동일결함에 대한 발생빈도 및 지속성, 안전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결함여부, 외국의 유사 리콜사례 등을 분석하고 있습니다. 
분석결과 자동차의 안전과 관련한 결함일 가능성이 있는 경우에 국토교통부에 자동차제작결함조사를 건의하고 있습니다. 자동차리콜센터는 자동차 결함정보의 수집·분석을 통하여 자동차 결함으로 인한 교통사고를 미연에 방지하여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리콜대상확인

제 차량은 디올뉴코나입니다. 최근에도 현대자동차에서 리콜관련 우편이 하나 와서 되게 심각한 결함인지 싶어서 불안했는데 다행히도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한번 하면 끝나는 결함이었습니다. 이 외에도 운전을 함에 있어 사고를 낼 수 있을 만한 원인들을 여기에서 다 알려주고 있습니다.

차량별 리콜현황

이렇게 현재 리콜현황에 대해서도 알려주고 소비자가 구매한 차량에 대해서 운전을 하다가 이상한 결함이 발생되면 신고도 가능합니다. 여러분들도 비싼 돈을 내시고 신차를 구입하시는 만큼 이렇게 정당하게 잘못된 것에 대해서는 신고를 하시고 안전하게 운전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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